타고(tago.kr)가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Tesla Model3 LongRange) 전기차에 대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장기렌터카 및 월렌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테슬라 모델3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자동차입니다. 미국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2018년 말 이후 판매량 1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2020년 1분기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등 전기자동차 시대로의 전환을 이끈 매우 상징적인 모델입니다. 한국에서도 2020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로, 출시 이후 줄곧 수입 전기세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자율주행 기능
빠른 가속력과 무소음
저렴한 유지비
주행거리 비교 | 2021년형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 2020년형 테슬라 모델3 | |
---|---|---|---|
히트펌프 추가 | 스탠다드 | 383km | 352km |
롱레인지 | 528km | 446km | |
트렁크 | 파워트렁크 기본장착 | 수동트렁크 |
테슬라 모델Y에 장착되었던 히트펌프를 2021년형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차량에도 적용하여 주행거리가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히트펌프는 배터리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겨울철에 온도가 내려가면서 배터리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막고 효율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는 겨울철에 온도가 내려가면 성능이 떨어지는데, 이는 배터리의 전력으로 움직이는 전기자동차에 치명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차량은 히트펌프를 설치하여, 배터리가 있는 부분에 온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여 배터리 효율을 끌어올림으로써 스탠다드 차량의 경우 주행거리를 기존 352km에서 383km로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의 경우 주행거리를 기존 446km에서 528km로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특히, 저온상태에서 주행거리는 기존 273km에서 438km로 무려 60%나 향상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3의 트렁크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열거나 닫아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으며, 모델3의 일부 차주들은 튜닝을 해서라도 전동 트렁크를 적용시켰습니다. 하지만, 모델3 리프레쉬는 파워트렁크를 기본장착하여 기존의 우측에 있었던 트렁크 손잡이가 사라지고, 전동 트렁크 버튼을 적용했습니다.
차종 | 모델3 스탠다드 | 모델3 롱레인지 | 모델Y 롱레인지 |
---|---|---|---|
차량 유형 | 후륜구동 세단 | 사륜구동 세단 | 사륜구동 SUV |
주행거리 | 383km | 528km | 511km |
배터리 종류 | 리튬이온 배터리 | 리튬이온 배터리 | 리튬이온 배터리 |
배터리 용량 | 50kWh | 75kWh | 82kWh |
최고속력 | 225km/h | 225km/h | 217km/h |
제로백 | 5.6초 | 4.4초 | 5.0초 |
복합전비 | 6.1km/kWh | 5.6km/kWh | 5.4km/kWh |
전장 | 4,694mm | 4,694mm | 4,750mm |
전폭 | 1,849mm | 1,849mm | 1,921mm |
전고 | 1,443mm | 1,443mm | 1,624mm |
축거(휠베이스) | 2,875mm | 2,875mm | 2,890mm |
공차중량 | 1,645kg | 1,830kg | 2,003kg |
트렁크 용량 | 425ℓ | 425ℓ | 1,919ℓ |
※ 위 내용은 공식 제원이며, 실제 주행 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AC단상 (5핀)
한국의 완속충전기 표준
220V 교류(AC) 전원을 사용
DC콤보 (타입1)
한국과 미국의 급속충전기 표준
100kW 이상 직류 고속충전을 지원
슈퍼차저
테슬라가 만든 급속충전기
약 40분에 80% 정도 초고속 충전
AC3상 (7핀)
르노가 만든 급속/완속 충전기
직류(DC)가 아닌 교류(AC)를 사용
DC콤보 (타입2)
미국과 유럽에서 일부 사용
직류(DC)를 사용하는 급속충전기
차데모
일본에서 만든 급속충전기
직류 사용. 완속충전 플러그 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