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 주행거리
폭스바겐 ID.4는 82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405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플랫폼인 MEB를
적용하여 전기차의 핵심 경쟁력인
넉넉한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급속충전
ID.4는 최대 135kW 급속 충전 시 36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5~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고출력
폭스바겐 ID.4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PSM 기반의
구동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최고출력은 150kW이고,
최대토크는 31.6kg·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8.5초 이내에 가속합니다.
MEB는 폭스바겐 전기차만을 위해 디자인된 전용 플랫폼입니다. 차종에 관계없이 MEB는 미래 주행 기술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MEB의 최대 장점은 기술이 지닌 가능성, 사용자 관점에서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 긴 주행거리, 편안함, 그리고 편리함을 최대치로 끌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ID.4에 적용된 MEB의 심장부에는 목표하는 주행거리에 따라 필요한 수량만큼의 고속 충전 고용량 배터리 시스템이 있습니다. MEB에 사용된 파우치셀은 다양한 모양을 취할 수 있어 차량의 요구사항에 맞도록 최적회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표면이 매끈하여 열 방출 성능도 우수합니다.
ID.사운드 덕분에 저속 주행하는 폭스바겐 ID.4가 다가오는 것을 바로 알아챌 수 있을 것입니다. ID.사운드는 주행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차를 보행자나 자전거 족도 인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어쿠스틱 차량 알림 시스템(AVAS)은 시동 시, 30km/h 이하 저속 주행 시, 그리고 후진 시 사운드를 내어 차량의 내외부에 위치한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순수 전기차 ID.4에 적용된 히트펌프 기술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실내 난방이 가능해져 배터리의 전력 소모를 줄여줍니다. 고효율 히트펌프는 자동차 라이프 사이클 중 특히 시내 주행 시 차량의 주행거리를 개선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기술입니다.
파워트레인 | 영구 자석 동기모터(PSM), 82kWh Li-Ion 고전압 배터리, 후륜구동(Rear Wheel Drive) |
---|---|
안전 | 전면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 센터 에어백, 동승석 에어백 차단 스위치, 도난 방지 이모빌라이저, ABS(Anti-lock Brake System),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lectronic Stability Control),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플랫타이어 경고시스템, ISOFIX(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조수석 및 뒷좌석), 탑승자 안전벨트 경고등, 비상 삼각대, AirStop 타이어(셀프-실링), 툴킷 앤 잭 |
외장 | 악천후등, 후방 안개등, 정적 코너링 라이트, 동적 코너링 라이트, 오토 헤드램프(전조등 자동 점등 기능), IQ.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 LED 주간 주행등/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 3D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 블랙 루프 레일, 후방 윈도우 와이퍼, 프론트 LED 라이트 스트립, 도어 핸들 라이팅, 웰컴 라이트 및 사이드 미러 로고 프로젝션, 바디 컬러 범퍼, 도난방지 휠 볼트 |
내장 및 시트 | 인테리어 트림(대쉬보드: 플로렌스 브라운+세라믹 스티칭 / 데코: 무광 크롬), 아트 벨루어(블랙)+인조가죽(블랙+ 플로렌스 브라운) 시트, 선바이저 조명,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Play & Pause), 에르고 액티브 앞좌석 전동시트, 앞좌석 메모리 시트 및 컨비니언스 엔트리, 앞좌석 조절식 허벅지 지지대, 앞좌석 전동식 요추 지지대, 앞좌석 마사지 시트, 앞좌석 열선 시트, 터치타입 가죽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센터 암레스트(앞/뒤), 접이식 뒷좌석 시트 & 2열 로드 스루, 앰비언트 라이트(30 컬러) |
편의 및 기능 | 컬럼식 기어 셀렉터, 회생제동 시스템, 히트펌프 시스템,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 뒷좌석 온도 조절 패널, 독립 공조 기능, 스타트 & 스톱 버튼, "Keyless Access" 스마트키 시스템, 5.3" ID 콕핏, ID. Light,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 오토 홀드 기능, 전동 사이드 미러(히팅/폴딩/후진 자동 하향(우측)), 눈부심 방지 룸미러, 속도감응형(전자기계식) 파워스티어링, 드라이빙 모드 셀렉션(주행 모드 선택 기능),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제동시스템(보행자 및 사이클리스트 모니터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탑 & 고, 차선유지 레인 어시스트, 트래블 어시스트, 이머전시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파크 파일럿(전방 & 후방 센서), 에어리어 뷰 (360° 뷰 카메라), 피로 경고 시스템, 레인 센서, 워셔 노즐 히팅 기능, 전동식 파워 트렁크, 트렁크 이지 오픈 & 클로즈, 220V 휴대용 완속 충전 케이블 |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12인치 멀티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내비게이션 미적용)/ 블루투스(핸즈프리/오디오 스트리밍),앞: 2 x USB-C 데이터 및 충전포트(USB PD: ~45W), 뒤: 2 x USB-C 충전포트(USB PD: ~45W), App-Connect (Apple Carplay/Android Auto, 유선연결), 모바일폰 무선 충전 기능, 디지털 사운드 시스템(6스피커, 서브우퍼, 12ch 앰프, 최대출력 450W) |
제원 (mm) |
전장 | 4,585 |
---|---|---|
전폭 | 1,850 | |
전고 | 1,620 | |
축거 | 2,765 | |
모터 | 배터리 용량 | 82kWh |
배터리 종류 / 최대출력 | 리튬이온 / 105kW | |
모터 최대토크(Nm) | 31.6kg·m |
연비 | 복합 4.7 / 도심 4.9 / 고속도로 4.4 km/kWh |
---|---|
1회 충전 주행 거리 |
상온 : 복합 405 / 도심 426 / 고속도로 379 km 저온 : 288 km |
색상 |
|